본문 바로가기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맛있는책 발행일 : 2023-03-14
반응형

잠재의식의 힘 표지 -조셉 머피-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 줄거리와, 저자 소개, 느낀 점을 알려드리고 책을 요약해서 읽을 수 있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는 잠재의식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는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의 힘, 저자는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잠재의식에 대해 연구해 왔으며 조셉 머피의 책을 읽고 삶에 적용한다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줄거리

오늘은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의 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잠재의식의 힘 The Power of Your Subconscious Mind>을 소개해 볼게요. 여러분 어떤 사람은 늘 행복하고 또 어떤 사람은 항상 슬퍼하면서 지내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어떤 사람은 하는 일마다 모든 게 잘 진행되고 잘 풀리는데 또 어떤 사람은 늘 빈곤하고 불행해하며 인생을 살아간다고 생각하나요. 어떤 사람은 자신이 무조건 잘 될 거라는 신념으로 가득 차 있는데 또 다른 사람은 불안해할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잠재의식은 어떠한 도덕적인 판단도 하지 않습니다. 그저 여러분 자신이나 타인이 여러분의 습관에 대해서 좋게 바라보든 나쁘게 바라보든 잠재의식은 중립적인 입장을 지닐 뿐입니다. 여러분에게 일어나는 일 중에 스스로 일어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이 부분 '잠재의식의 기본적인 성질'에 대해서는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밥 프록터도 정확하게 같은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잠재의식은 도덕관념이 없다고 전달을 했고 밥 프록터는 잠재의식을 땅으로 비유를 했고 조셉 머피는 도덕관념이 없다고 말했다는 것만 다른 점입니다. 여러분들이 긍정을 생각하든 부정을 생각하든 여러분이 생각을 하고 있는 건 씨앗이 되어 땅에 심어지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이 좋은 것을 심는다면 좋은 새싹이 나와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고 부정적이고 안 좋은 생각을 한다면 그것이 새싹이 되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옥수수를 심을 것인지, 아니면 독초를 심을 것인지는 여러분이 하는 생각 즉 잠재의식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저자소개

저자의 소개에 들어가기 전 이 책은 60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밀리언 셀러입니다. 조셉 머피의 대표작입니다. 잠재의식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조셉 머피는 잠재의식에 관련해서 무려 40년간 연구를 해온 분이라고 합니다. 잠재의식에 관해서는 모든 것이 담겨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도서입니다. 잠재의식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도서라고 생각을 합니다. 잠재의식은 비옥한 땅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열매를 얻으려면 내가 원하는 씨앗을 심어야 합니다. 잠재의식은 내가 뿌린 데로 거둘 수 있도록 매 순간 스위치가 켜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수면을 취하는 시간에도 단 한순간도 쉬지 않고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 와 같은 잠재의식의 힘과 원리를 제대로 인생에 적용한다면 분명히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겁니다. 책에서는 내가 반복해서 생각하고 말하는 것이 확신이 되어 인생에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잠재의식은 나의 믿음에 확실하게 반응하는데요. 이 책을 통해 전해드리는 내용을 반복해서 읽으며 인생에 꼭 적용해 보길 바라겠습니다. 이 책은 무한한 힘과 에너지와 지혜를 끌어당길 수 있는 힘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예를 들어 배를 지휘하는 선장이 있습니다. 이 선장을 나 자신이라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배의 선장의 배 안에서 최고의 계급입니다. 그 안에는 기관장도 있으며, 여러 선원들이 있습니다. 그 선원들은 선장을 믿고 움직이며 선장이 잘 못 된 선택을 하게 된다면 배는 좌초하게 될 것입니다. 이 말을 드리는 이유는 인생에 있어서 본인은 선장과 같으며 매 순간 잠재의식과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머지않아 바뀔 것이며 성공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느낀 점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었다는 소식, 그리고 책 리뷰를 읽었을 때 인생의 큰 인사이트를 얻었다는 내용이 많아서 저도 한번 읽어 보았습니다. 책의 좋은 목차들이 많았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내용은 자기 암시로 두려움을 없애라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저의 삶과 겹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현재 27살인 저는 작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큰 수익이 나오기보다는 적자를 볼 때가 많으며 가끔 한 번씩 나오는 흑자에 기분이 좋아졌다가 또다시 적자전환이 되면 큰 두려움이 몰려왔습니다. 주변 친구들은 대기업에 취업을 해서 돈을 얼마 모았다는 이야기도 들리면서 저는 더욱더 불안해졌습니다. 처음에는 27살 아직 한 참 젊은 나이인데 망하면 취업을 하든 다시 재도전을 하면 된다는 마음도 있었지만 그 보다 두려움의 힘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책에 나온 자기 암시로 두려움을 없애라는 부분에서 저의 인생에 적용을 하며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 순간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나는 잘 된다와 아침 긍정확언을 하는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제 인생에 있어서 큰 변화였습니다. 자기 암시 하나로 불안감을 크게 없앨 수 있나 라는 의문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지만 이제는 확신이 되었습니다. 아직 완전히 두려움을 없애지는 못했지만 책 읽기 전후로 본다면 수치상으로 표현은 어렵지만 80~90% 이상 걱정과 두려움이 사라 졌으며 저의 인생은 더더욱 잘 될 거라는 자기 암시와 확신으로 저의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저는 이 책을 3개월 주기로 한 번씩 찾아서 읽어 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거나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계신다면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의 힘을 꼭 읽어보세요.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