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뿅글이,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독서후기

맛있는책 발행일 : 2023-03-10
반응형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표지 -뿅글이-

뿅글이님께서 말하는 재테크에 관한 (주식, 부동산) 이야기를 담은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혼자서는 막막한 재테크에 관해서 뿅글님이 살아오면서 해온 재테크를 했던 방법과 시행착오를 담은 도서 16만 유튜버 뿅글님의 첫 재테크책을 읽어보시고 책에 나오는 내용 중에 딱 1개만 자신의 인생에 적용을 한다면 노후에는 다른 또래의 사람보다 조금 편하게 살아갈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책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뿅글이

뿅글이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누구보다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루하루를 채우며 재테크, 자기 계발 유튜브 크리에이터이며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무 살이라는 어린 나이신데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 만한 대기업에 취업을 하여 같은 나이대의 친구들보다 조금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직장생활은 늘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어릴 적 뿅글님이 생각한 '행복한 어른'의 삶이랑은 거리가 많이 멀었다고 합니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기 위해 삶의 나침반 즉, 삶의 방향을 재정비하게 되면서 돈을 불리는 재테크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로는 그 누구보다 독하고 야무지게 돈을 모으고 버는 과정을 유튜브 '뿅글이' 채널을 통해서 보여주게 되었고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돈을 불리는 과정 즉, 재테크 과정을 공유하고 그것에 대해 먼저 실천해 보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미리 체크를 하신 후, 새로 도전하는 시청자들이 최대한 어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를 그 누구보다 알차게 보내는 일상을 공유하며 여러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어릴 적 꿈꿔온 어른들의 모습 즉, 행복한 어른들의 모습에 많이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 한 걸음 두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월급 161만 원으로 시작해 어린 나이 스물다섯 살에 아파트를 매수하기까지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다고 말하셨는데요. 그래도 자신의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즐거웠던 기억이 더 많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혼자서 하는 재테크는 막막하고 무섭기만 한 20대에게 뿅글님이 알려 주는 돈을 다루는 1급 비밀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우선 책을 읽다 보면 일러스트가 많이 있어서 읽기가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일반 책들과는 다르게 보기 쉽고 편한 그림체로 되어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더 추천을 하는 도서입니다. 20대가 아니신 분들도 꼭 읽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자식에게 공유해 주면 좋은 방법들이 정말 많이 공유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한번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목차에는 재테크의 문을 두드리다가 있는데 여기에는 재테크를 시작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방법들이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목차에는 저축에 속도를 붙여줄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처음부터 소개되는 목차들의 제목만 보아도 돈을 모아가는데 좋은 방법들을 많이 알려주시고 있습니다. 그 안에 있는 책의 내용들은 더 알차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하는 게 돈을 시드머니를 모으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꼭 낭비를 줄이라고 강조하시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마케팅으로 재능을 판매해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다고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책을 읽고 느꼈던 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생각보다 정말 많았습니다. 여러 시도를 해보고 실패를 해도 그것으로 인한 배움이 있으면 다른 걸 도전했을 때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독서후기

이 책을 읽고 나서 뿅글님 께서는 '주식'을 어떻게 공부했었는지 그 방법과 '부동산' 임장을 다니면서 그 방법에 대한 파트가 있었습니다. 그 부분을 읽고 나서 주식이 자신에게 더 맞는지 아니면 재테크는 부동산 쪽이 더 나에게 맞는지를 꼭 체크해 보세요 이걸 확인해 보는 게 중요한 이유는 그 투자방법에 맞는 시드를 모아야 하며 더 맞는 쪽으로 공부를 해 나가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용하고 싶었던 돈을 사용하지 않고 모았는데 한 순간에 수익률이 마이너가 된다면 정말 속상하실 거예요. 그래서 투자를 하기 전에는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자기 주관을 가지고 투자에 임해야지 좋은 결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남의 말에 휘둘려 투자를 하는 순간 투자한 돈은 이미 내 돈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내가 힘들게 모았던 돈을 마이너가 아닌 자칫 잘못하면 전부 잃을 수도 있는 리스크가 있는 게 투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부가 필요해요 그럼 공부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라는 의문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쉽고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투자하고 싶은 파트가 부동산이라면 부동산에 기초가 담겨 있는 도서부터 보시면 됩니다. 그 후 한 권, 두 권씩 읽다 보면 조금씩 아는 게 많아지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준비가 된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부동산 책은 아시는 분은 아시는 책일 겁니다. 유튜브 월급쟁이부자들TV에 나오시는 너바나 님이 출판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책을 추천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