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해빙, 끌어당김의 법칙, 책을 읽고

맛있는책 발행일 : 2023-03-04
반응형

이서연, 홍주연 더 해빙

더 해빙

만날 사람은 결국 언젠가는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만났던 사람들 또한, 다 나름의  의미가 있고 우리에게 알려줄 메시지가 있기 때문에 우리와 인연을 맺은 것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책을 읽어 보셨거나 영상을 보셨을 텐데요. 여기서는 핵심적인 메시지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상위 0.001%의 대기업 창업주들과 재벌가 그리고 경영인들, 정치인들이 줄을 서서 자문을 구하는 이서윤 님의 책 이서윤 님은 7살 때부터 주역, 점성학, 자미두수, 명리학 등 모든 사람은 35억~80억 원 정도의 자산은 담을 수 있는 그릇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빙을 하는 사람들은 대략 25억 원에서 55억 원 정도를 부를 가질 수 있는 그릇을 타고났고요. 해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략적으로 3억 ~ 15억 원 정도의 돈의 그릇만 채우다가 죽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빙을 하면 같은 노력을 하여도 더 많은 돈을 끌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해빙은 어떤 게 해빙일까요? 해빙은 돈을 쓰는 순간에 내가 그 돈을 가지고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가지고 있음에 감사하고,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지금 은행 계좌에 금액이 얼마 없는 상태여서 불안하더라도 돈이 크게 '없음'에 집중하고 불안한 감정에 빠져있는 것이 아니라, 돈이 있고 이 돈을 쓸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는데 집중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돈에 대한 불안함을 느끼면 안 되는 것입니다. 현재 마시고 있는 커피 한잔을 마실 때도 이 커피를 살 돈이 있네 하고 이건 정말 감사한 일인 것 같아 라는 마음을 가지셔야지 해빙을 하는 것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끌어당김의 법칙은 같은 노력을 하여도 더 많은 것을 얻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끌어당김을 함으로써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 즉 안 좋은 감정을 느끼고 있는 상태에서 좋은 감정을 느끼도록 넘어올 수 있습니다. 론다번의 시크릿 책을 읽어 보셨을 테지만 그 책에서 하는 말은 안 좋은 감정을 느끼는 상태에서는 절대 긍정을 가져올 수도 없고 돈을 끌어당길 수도 없다고 했습니다. 그 말은 짧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매 순간 긍정적인 마음을 지니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 일은 살아가면서 없을 수 없지만 그 감정을 순간적으로 긍정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긍정화는 자신만의 긍정리스트를 메모장에 적어두어도 좋고 짜증이나 화가 나는 순간에 나는 풍요로워, 나에게는 좋은 일이 있을 거야 안 좋은 일이 있을 땐 더 좋은 일이 있으려고 지금 이러는 거야 더 좋은 일이 오기를 기다리자 하며 미소를 지어보세요. 마법처럼 좋은 일이 연달아 일어나실 거예요. 사람들에게 끌어당김을 말하면 안 좋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고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야 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조금씩 작게 한번 한번 끌어당김을 생각하며 매 순간 감사와 풍요를 느끼면서 살다 보면 정말 좋은 일들이 연달아 일어나고 또 안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그 순간을 긍정화하여 좋은 감정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는 말은 유명합니다. 이 말을 알면서도 지킬 수 있는 사람들은 몇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었고요. 더 해빙과 시크릿을 읽고 그걸 적용하게 되면서 많이 고칠 수 있었습니다. 인생에서 성공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시크릿과 해빙을 반드시 알아야 하고 알면 알수록 성공에 빠른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음을 장담합니다. 그만큼 순간에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좋은 감정만을 지니며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을 읽고

더 해빙을 읽고 저 또한 돈이 풍요롭지 않을 때 통장잔고를 보고 가슴을 졸이며 살 때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광화문 교보문고에 들렀을 때 이서윤 님과 홍주연 님이 쓰신 더 해빙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책을 가볍게 펼쳐 보아서 읽었고 그때 내용들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책을 들고 주말에 몰아서 읽었던 기억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 순간 돈을 지불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월세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은 월세를 지불해야 되는 날도 다가오고 월급을 통장을 스쳐갈 뿐 돈은 모이지 않고 절망적일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돈을 지불할 능력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불안할 때면 나는 풍요롭고 여유가 있다 하면서 100번 정도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불안감은 많이 없어졌고 감정은 조금씩 긍정화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책을 읽고 1 권당 1개만 인생에 적용하여도 책을 성공적으로 읽었다고 생각하기에 이 법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해빙과 시크릿을 인생에 적용하여 긍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