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랜트 카돈, 10배의 법칙, 행동력

맛있는책 발행일 : 2023-03-07
반응형

10배의 법칙

그랜트 카돈

각 종 SNS와 유튜브 동기부여의 전설이 된 그 책 10배의 법칙의 저자 그랜트 카돈 마약중독자에서 4000억 원의 자산가가 될 수 있었던 단 하나의 성공 방식 절판되어 판매가 되지 않다가 리셀가 30만 원까지 갔었던 책이 시중에 나온 지 1년이 되었네요. 카돈이 가장 강조하는 단어는 행동력인데요. 그래서 행동력에 관한 목차를 마지막에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큰 성공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사람들이 성공을 하지 못합니다. 카돈은 그 이유를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충분히 행동하지 않았다"입니다. 당신의 유일한 문제는 재능이 아니라 이름 없음이다. 당신의 시도가 성공하게 하려면 지속적으로 끈질기게 노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을 한다고 한들 당신이 피해를 보는 경우는 절대로 없을 것이다. 오히려 언제나 그 행동은 당신에게 도움이 되어 돌아온다, 즉 질보다 양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다.라고 말합니다. 10배의 법칙에서 전하는 단 하나의 메시지는 엄청나게 행동하면 성공할 수밖에 없다입니다. 과연 이 말을 모르거나 반박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아는 만큼 행동을 하고 계시나요. 행동을 하고 나서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지레 포기를 하게 되면 더 이상 노력할 기회조차 없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게 되면 점점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떨어집니다. 그러니 충분히 행동을 하지 못합니다. 

10배의 법칙

목표를 줄이지 마라. 절대로 목표를 줄이지 마라. 차라리 행동을 늘려라. 목표를 하향 조정하고, 핑계를 만들면 꿈을 포기하게 될 뿐이다. 절대 포기 하지 말고 현실적 어려움을 만났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목표 낮추기가 아니라 행동 늘리기입니다. 그랜트 카돈은 이렇게 말합니다. 원하는 목표보다 10배 더 큰 목표를 설정하라. 그런 다음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량보다 10배 더 많은 행동을 하라. 목표 달성에 필요한 행동보다 10배 더 행동한다면 어떤 변수가 발생하더라도 기존 목표는 달성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목표를 세우면 중간은 갑니다. 그러니 작은 목표를 세우면 더 작은 중간을 얻습니다. 목표를 줄이지 말고 행동을 늘려야 합니다. 성공은 우연히 오지 않습니다. 이걸 분명히 알아두어야 합니다. 성공은 당신과 당신이 한 행동들 때문에 생깁니다. 책임지기를 거부한 사람은 대개 충분한 행동력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운은 가장 많은 행동을 한 사람들이 얻는 부산물 중 하나입니다. 열심히 할수록 하늘도 도와 운이 좋아진다. 성공에서 운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복권도 5개를 구매한 사람보다는 100개를 구매한 사람이 당첨될 확률이 높듯이 베트를 최대한 많이 휘둘러야 합니다. 이렇듯 성공에는 운이 작용하지만 그 운을 가져오는 건 행동입니다. 행동은 운을 낳고 그 두 개가 닿았을 때 성공이라는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반복된 노력이 행운을 만듭니다.

행동력

그랜트 카돈이 알려주는 행동력 위에 글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성공의 9할은 행동에서 나온다고 말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인지 나쁜 결과를 얻었는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까요. 이렇듯 행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운은 더욱더 좋아지게 되고 일이 잘 풀리며 그럴 때 스스로의 자존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물들어올 때 노를 저어라 라는 말이 있듯이 이 순간에 10배의 법칙으로 행동력을 보이게 되면 성공 맛보게 될 것입니다. 모든 자기 계발 도서에서 강조하는 것이 행동력이라는 사실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이렇듯 10배 더 많은 행동을 보이게 되면 성공에 점진적으로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유퀴즈에 출연하신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님께서도 하신 말씀이 하루에 0.01%씩만 발전을 하다 보면 어느새 그게 복리가 되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커진다고 합니다. 그 0.01%는 행동을 하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고 정주영 회장님께서 행동을 함으로써 현대자동차가 탄생되었고, 고 이병철 회장님께서 행동을 하셨기에 지금의 삼성이 있다는 생각을 전하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